고기 살때 유용한 구매팁

삼겹살 살 때 더 맛있는 부위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또한 고기 살 때 일반인들이 모르는 반드시 사면 안되는 고기 부위가 있습니다. 고기 사러 갈 때 꼭 봐야할 ‘맛있는 고기 사는 방법’ 을 소개합니다.

 

[고기 살때, 꼭 참고해야 할 유용한 팁]

 

1. 어떤 고기가 좋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흔한 삼겹살을 많이 구매합니다. 삼겹살은 돼지 뱃살이 아닌 갈비살인데요, 껍질을 제외한 갈비살을 삼겹살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뼈가 있는 고기를 싫어합니다.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뼈가 있는 쪽이 기름지고 좋은 부위입니다.

기름이 많은 것이 싫다면 삼겹살의 뼈 없는 부위를 추천하며 기름이 많은 고기를 싫어하신다면 목살이 적합합니다. 하지만 목살을 주문할 때 이근부 부위를 제외하여 주사자국이 없는 쪽을 달라고 부탁하세요. 돼지가 백신이나 항생제 주사를 목에 맞게 되는데 이곳에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 곳을 섭취하면 고기 누린내가 나며 고기를 짜면 농양(고름)이 나오므로 반드시 제거를 해야합니다.  

 
 
 

2. 삼겹살에서 가장 맛있는 부분은?

 

바로 뼈가 붙어있는 부분입니다. 오돌뼈라서 발라먹기 귀찮거나 씹어먹기 싫으신 분들이 종종 있으신데 삼겹살은 뼈가 붙어있는 부분이 기름은 다소 많지만 가장 맛있는 부분입니다. 맛있는 고기를 위해서 뼈는 발라먹으면 됩니다.

 
 
 

3. 대형마트에서 고기를 구매하면 저렴할까요?

 

대형마트라고 해서 가격이 다 저렴하지 않습니다. 특히 낱개로 포장되어 있는 고기는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데 왜냐하면 실제로 정말 비싸기 때문입니다. 세일 상품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질이 완전 나쁜건 아닙니다. 어느정도 괜찮은 정도의 질이죠. 그래서 세일 상품으로 발생한 손해는 다른 고기를 팔아서 메꾸는 식입니다. 질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정육점을 찾아서 단골손님이 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4. 고기의 핏물 빼야할까요?

 

생갈비 종류는 핏물을 빼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생갈비나 생등뼈같이 얼리지 않은 것은 핏물을 빼지 말고 흐르는 물에 얼른 씻어서 끓는 물에 넣었다가 한번 끓어오르면 바로 빼서 양념한 후에 요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생갈비의 핏물을 뺀다고 물에 담그면 맛이 빠지기 때문입니다.

 
 
 

5. 소고기는 아무거나 구매하면 되나요?

 

소라고 해서 다 같은 소가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소에는 지육등급매김으로 육량과 육질에 따라 등급이 매겨져 등급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또한 상품적 하자도 표시되있습니다. 그리고 도축증명서가 없으면 사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6. 잘라놓은 저 고기로 주세요!

 

혹시나 이렇게 말하신다면 옆에 가서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미리 잘라놓은 고기는 맛있는 부분과 품질이 다소 떨어지는 부분을 함께 잘라 나눠놓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