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내골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사학연금 S웨딩홀 후기입니다. 최근에 리뉴얼된 단독홀로써 화려한 꽃 장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S웨딩홀의 대관료 가격, 식대 및 장단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직접 방문하여 견적상담 및 후기로만 작성되어 있습니다.
일체의 광고 및 홍보성 글은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 사학연금 S웨딩홀 가격견젹 |
사학연금 S웨딩홀 가격
- 대관료: 130만원
- 식대: 36,000원
- 보증금액: 120명
- 주차: 지하주차장 350대 가능
(위 금액은 날짜, 프로모션, 플래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사학연금 S웨딩홀 후기


화이트톤의 로비입니다. 로비의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고 딱 적당했습니다. S웨딩홀이 단독홀이라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하객이 섞일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하 주차장에서 올라오는 엘리베이터는 총 4대가 있습니다. 지하주차장 층마다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말에 사학연금빌딩에서 웨딩홀 외에 다른 층에서 서지 않는다고 하네요.

예식장 입구 왼편에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객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다고 합니다.

웨딩홀 입구부터 정말 예쁩니다. 액자 프레임 연출컷으로 사진을 찍으며 더욱 예쁩니다.

홀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꽃장식에 정말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진로드는 생각보다 낮았습니다. 꽃으로 꽉 차있어서 버진로드가 짧아 보였는데 실제로 걸어보니 짧지는 않습니다.

화려한 꽃 장식으로 어디에서 찍어도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예식홀 뒷공간도 중요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서있을 수 있는 공간이 여유롭지 않지만 조금 있습니다.

앞쪽 단상 위에는 커다란 샹들리에가 있고 초록색 인공 풀로 덮여 있습니다. 웨딩홀 내부는 정말 예쁜데 앞쪽 초록 부분이 인공 티가 많이 나서 예쁘진 않습니다. 이는 양쪽에 스크린이 내려옴으로 조금 가릴 수 있습니다.

약 100평 규모의 웨딩홀입니다. 앞쪽 단상에서 바라봤을 때 이런 느낌입니다. 다른 홀에 비해 천고가 낮아 보입니다.


혼주석 의자가 고급스럽습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맞춰서 정말 예쁩니다. 불을 다 끄면 블랙홀 연출을 낼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하는 야외웨딩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중앙 원형 테이블 말고도 사이드에 1인 의자도 놓여있어서 혼자 온 하객이 앉기에 적합합니다.


화이트와 블랙을 적절하게 매치한 인테리어에 화이트 꽃으로 장식되어 있는 점이 고급스럽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앞쪽 단상의 초록색 인공풀 부분도 화이트 톤의 꽃으로 매치해도 예뻤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버진로드와 테이블 사이 간격이 가까운 느낌입니다. 100평임에도 천고가 낮아서 그런지 홀 내부가 조금 좁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인원은 120명 수용 가능합니다.

퇴장 시에는 천장 은하수 조명이 4단계로 하나씩 켜집니다. 다른 웨딩홀에서 퇴장 시 축포와 플라워샤워를 서비스로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 플라워 샤워 개별적으로 금지입니다. 플라워샤워의 경우, 추가금 10만 원 옵션으로 가능합니다.

이제 신부대기실로 가보겠습니다. 웨딩홀 맞은편에 신부대기실이 있습니다.

입구에는 웨딩사진 액자를 놓을 수 있는 포토테이블 공간이 있었습니다.

신부대기실 실내에도 포토테이블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기실은 통유리로 되어있어 밖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창가 쪽에는 하객이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망의 신부대기실! 천장에서 떨어지는 꽃장식과 뒤에 화이트와 핑크 장미 장식이 예쁩니다.

의자도 고급스럽고 폭신해 보입니다. 블랙 의자라 하얀 웨딩드레스가 더욱 눈에 잘 들어올 것 같습니다. 화이트톤이라 사진도 잘 나올 것 같습니다.


신부대기실 입구와 신부가 앉은 소파 양옆으로 거울이 있습니다. 하객분들과 신부를 위한 조그만 배려라고 생각이 듭니다.

폐백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탈의도 가능합니다. 굉장히 넓고 뒷 배경도 예뻐서 사진이 잘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좋은 점이 뷔페 엘리베이터가 양쪽에 두 군대나 있다는 점입니다. 예식 엘리베이터 4대를 제외하고 뷔페 손님은 양쪽 뷔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는 점입니다.
| S웨딩홀 뷔페 음식 사진 |


















뷔페 음식은 전부 직접 만들고 디저트도 달지 않아서 참 맛있다고 합니다. 뷔페는 직접 볼 수 없었으며 DVD로 관람하였습니다. 뷔페 전반적인 느낌을 보고 싶었으나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주변 이야기로는 뷔페 내부는 조금 작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학연금 S웨딩홀 장단점
장점
- 지하철역이랑 가까움
- 엘리베이터가 나뉘어 있어 예식과 피로연 하객 섞일 일이 적음
- 신부대기실 넓고 예쁨
- 하우스 웨딩 연상케 하는 화려한 단독홀
단점
- 1시간 예식
- 예약금 환불불가
- 다소 비싼 금액
- 축포, 플라워샤워 추가금 외에 금지
다른 웨딩홀에 비해 화려한 꽃이 너무 아름다웠던 웨딩홀입니다. 웨딩 실장님께서도 위트있게 꼼꼼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뷔페에 대한 후기도 적고 뷔페 내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는 점이 망설여졌으며 예약금 환불이 안 되는 점이 선택하지 않은 이유 중 가장 컸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웨딩홀만큼 이미 예약이 꽉 차있었습니다. 색다른 분위기의 웨딩홀을 원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웨딩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