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카페] 유월커피, 전포에서 핫한 이유는?

[서면 카페] 유월커피, 전포에서 핫한 이유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용한 감성카페 전포 유월커피를 다녀왔습니다. 매우 유명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떤 점이 만족스러웠냐고요? 글 제일 아래에는 유월커피의 주관적 총평인 장점 및 단점까지 소개할게요. 

 

#내돈내산

#카페리뷰

 

○위치: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58번길 86, 1,2층 

(지하철:  전포역 6번출구)

○시간: 12:00 ~ 22:00 

○휴무일:매주 일요일 

○주차:카페옆 주차가능

주차장은 9시까지만 운영함

15000원 이상 결제시 1시간 주차권 발급

 
 

 
저 멀리서부터 따스한 감성을 뿜어내는 유월커피, 입구는 커다란 민트색 출입구로 되어있어 밀면 유리문 전체가 회전하는 형식입니다.

 
 

 
매장은 1인 1음료 원칙임을 명시해두었고 테이블 이동 및 자리 이동을 삼가해달라는 양해의 말씀이 적혀있네요. 1층은 노키즈존, 2층부턴 키즈존이라고 하니 어린이 동반 손님은 2층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리문에는 유월커피 마스코트 캐릭터에 귀여운 모자를 씌워놨네요. 조그만 털모자가 참 귀엽습니다.

 
 

 
입구에 놓여진 크리스마스 전구가 한층 빛을 내고 있는 트리가 놓여있네요.

 
 

 
돌 위에 조그맣게 숨어있는 귀여운 산타 인형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유월커피에서 만나는 크리스마스!

 
 

 
1층에는 많은 좌석은 아니지만 자리 한 구석 사람들이 조용하게 커피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겨울이라 귀여운 털모자 쓴 유월커피 마스코트

 
 

 
스콘, 케이크, 파이, 크럼블 등 먹음직스럽게 생긴 디저트들이 한가득 자리잡고 있었어요.

너무 예뻐서 한입 먹어보고 싶은거 있죠? 다음 방문시에는 꼭 먹어보기로 다짐했습니다.

 
 

 
유월커피 테이크아웃시에는 커피 금액이 500원 할인된다고 하네요.

 
 

 
유월커피의 장점은 서면에서 주차할 수 있는 카페라는 것이지만 15,000원 이상 구매시 1시간 주차권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유월커피 옆 진흥 주차장이 유월커피 전용 주차장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금액에 따라 주차권을 제공합니다.

 
 

 
유월커피 메뉴판입니다. 가격 확인하세요. 아메리카노는 4,5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저와 일행은 따뜻하고 달달한 음료가 먹고 싶어서 밀크티 얼그레이와 진저밀크로 주문했습니다. 

 
 

 
음료 주문대 좌측에는 유월커피에서 판매하는 드립백과 콜드브루, 그리고 귀여운 컵 등의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드립백 판매하는 카페는 다 커피가 맛있는 것 같아요. 

 
 

 
유월커피 굿즈로 파는 컵이 정말 귀여웠어요. 유리컵은 만원이고 도자기 컵은 이만 오천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귀여워서 사고 싶어지더라고요.

 
 

 
원두 200g에 13,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블랜딩 타입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테말라 안티구아SHB 혹은 브라질 세하도로 선택할 수 있네요.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vs 브라질 세하도의 원두의 차이점]

과태말라 원두는 단단한 편인데 안티구아 지역이 화산지대라 화산의 연기향이 원두에 베여서 스모키함과 초콜릿향이 느껴지면서 산미는 적은 편입니다. 

브라질 세하도 원두는 연하고 부드러우며 고소한 아몬드를 볶은 것 같은 향이 강해서 고소한 맛과 향이 입안에 감돌게 됩니다. 산미가 적어서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원두입니다.

 
 

 
또 하나 다른 카페에 없는 점이 있습니다. 콜드브루 판매하면서 동시에 콜드브루 디카페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같은 가격에요! Good Night이라고 적혀있네요. 카페인 때문에 잠 들기 힘드신 분들을 위한 디카페인 판매하고까지 있다니!!! 이 점은 진짜 좋은 것 같아요.

 
 

 
테이블 중앙에 놓인 인테리어 요즘 이런 형식의 디자인 테이블도 많은 것 같아요.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은 전반적으로 자리가 꽤 넓습니다. 계단 입구에도 여러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도 창가와 좌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여기는 다른 테이블과 다르게 약간 독립적인 공간같이 떨어져 있으면서 테이블 아래에 발을 넣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일식집에서만 보던 그런 형식이네요.

 
 

 
도자기들이 많이 보여서 그런지 카페는 전반적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인 것 같아요. 서면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 혹은 조용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유월커피 추천드립니다!

 
 

 
여기 커피도 맛있지만 시그니처인 유월커피와  밀크티가 정말로 맛있습니다. 완전 추천이에요. 부드러운 거품과 진한 풍미가 잘 어우러집니다.

 
 

 

[주관적 후기]

장점

① 음료들이 향이 좋고 맛있음

② 다른 카페에 비해 조용한 분위기

③ 인테리어 소품들이나 카페 잔이 귀여움

④ 서면에서 주차가 가능한 카페

단점

① 내부는 조용하나 겨울왕국 음악 메들리는 시끄러움

② 주차는 9시밖에 이용이 안된다는 점

③ 주차권은 15,000원 이상 결제 시 1시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