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제한과 차단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제한과 차단은 붙어있습니다. 무엇이 다른 걸까요? 둘은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분명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은 사람 차단하기는 괜히 신경 쓰일 때 차단하지 않고 제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제한


인스타그램 제한은 내가 제한한 사람이 내 게시물에 댓글을 남겼을 때 댓글이 비공개로 남겨집니다.
제한 당한 상대는 자신이 제한된 지 알 수 없으며 타인에게는 이 사람이 남긴 댓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팔로우를 취소하지 않고도 원하지 않는 계정이 내 인스타그램에 대놓고 댓글을 남기거나 활동하는 것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점 3개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팝업창 상단에 [제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제한이 됩니다. 댓글 제한될 뿐 아니라 상대방이 DM을 보내도 바로 전송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요청 탭에 DM이 따로 보관됩니다. 내가 이 DM을 확인할 것인지 결정한 후에 볼 수 있습니다.

제한을 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시 [메뉴]으로 들어가 [제한 해제]을 누르면 상대방의 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차단

인스타그램 차단은 상대방과 완전히 끊는 것을 넘어서 계정을 찾을 수 없고, 프로필을 확인할 수도 없습니다. 당연히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으며, 게시물이 보이지 않으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차단할 계정 상단 점 3개 버튼 [메뉴]를 선택한 후 [차단]을 클릭하면 됩니다.


차단할 계정과 그 계정이 만드는 다른 계정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차단이 되었다고 알림 팝업이 뜹니다.

차단을 당한 계정으로 차단 시킨 계정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차단을 당하면 상대방 아이디 조차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검색이 안되서 예전 댓글이나 디엠 흔적을 타고 들어간다면 위와 같이 뜹니다. 프로필에 [게시물 없음]이라고 뜨고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는 팝업이 뜹니다.

상대방이 디엠을 보내면 차단한 계정에게 메시지가 일절 가지 않습니다. 만약 인스타 차단을 하다가 다시 풀면 그 사이에 상대방이 보낸 디엠은 읽을 수 없습니다.
제한 vs 차단
두 가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스타 제한은 상대방이 본인이 제한당했는지 모르는 것이고, 차단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령 차단당한 사람이 다른 계정(부계정)을 만들어서 그 사람의 계정에 들어가서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을 본다면 본인 계정만 차단당한 것을 들킨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 제한 :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는 댓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적절합니다. 본인은 제한당했는지 모릅니다.
- 차단: 상대방이 차단 당하는걸 알았다 한들 그런 것 상관없는 사람. 악성댓글, 이상한 디엠을 보내는 사람에게 차단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