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벚꽃 명소 ② (규슈·나고야·훗카이도) 개화일

봄에 벚꽃이 만개한 일본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꼭 알려드리고 싶은 벚꽃 명소! 일본 벚꽃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규슈, 나고야, 홋카이도 벚꽃이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핫플 장소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도쿄, 오사카, 교토 벚꽃 명소는 여기로 ↓↓

 

일본 벚꽃 개화 날짜

🌸규슈: 3월중 ~ 4월초
🌸오사카&교토: 3월중 ~ 4월초
🌸중부&나고야: 3월말 ~ 4월초
🌸도쿄&시즈오카&하코네: 3월말 ~ 4월초
🌸아키나&아오모리: 4월중 ~ 5월초
🌸훗카이도: 4월말 ~ 5월초

일본 벚꽃 명소 ② (규슈·나고야·훗카이도) 개화일

규슈 벚꽃 명소 (3월 중 ~ 4월 초)

1. 후쿠오카 니시 공원

일본 100대 벚꽃 명소 중 하나인 니시공원에는 1,300그루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녹지 공간이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이며 여기서 사람들이 나무 밑에 앉아 피크닉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늘어진 계단도 있는데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영화 속 주인공같이 나옵니다.

 
 

2. 오호리 공원

오호리공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공원으로 벚꽃뿐만 아니라 튤립 등 꽃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호수공원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벚꽃을 감상하며 걷기 좋은 곳입니다

 
 

3. 마이즈루 공원

후쿠오카의 벚꽃 명소인 마이즈루 공원은 후쿠오카성을 둘러쌓고 있으며 약 1,000그루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공원에는 큰 호수를 볼 수 있습니다. 저녁 6시가 되면 스페셜 라이트업으로 조명이 바뀌는 벚꽃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 벚꽃 명소 (3월 말 ~ 4월 초)

1. 나고야성

일본의 3대 성(오사카성, 구마모토성, 나고야성)으로 꼽히는 나고야 성을 둘러싼 벚나무들이 정말 예쁩니다. 저녁에는 라이트업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성 벚꽃을 구경하고 나고야시내에서 먹을 수 있는 야바톤 돈가스가 맛있으니 꼭 한번 들러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츠루마이 공원

벚꽃뿐만 아니라 장미도 유명한 츠루마이 공원은 벚꽃 시즌이 되면 축제와 함께 야시장, 아카펠라 콘서트 등 행사 등도 함께 진행합니다. 가는 길은 나고야역에서 다지미행 열차를 타고 츠루마이 역에서 내립니다. 기차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3. 토고쿠산 후르츠파크

비처럼 떨어지는 듯한 벚꽃인 수양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도코쿠산 후루츠 파크 봄 축제가 있어 정원 온실에서 과일을 딸 수도 있습니다.

 
 

홋카이도 벚꽃 명소 (4월 말 ~ 5월 초)

고료카쿠공원-전망대-별모양-벚꽃공원-사진

1. 고료카쿠 공원

하코다테의 대표적인 녹지공원으로 일본 최초의 서양식 성곽으로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다섯 개의 뿔’이라는 공원 이름답게 별 모양으로 꾸며진 공원을 볼 수 있습니다.

 
 

2. 마루야마 공원

삿포로에 시내 최고의 벚꽃 명소고 조성된 자연공원입니다. 평소에는 매우 조용하지만 5월 초에는 벚꽃 구경으로 사람들이 많습니다. 에조마야 벚꽃을 구경하면서 공원 내에서 피크닉 할 수 있습니다.

 
 

3. 마쓰마에 공원

역사가 깊은 마쓰마에성에는 일본에서 1만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일본에서도 벚꽃 감상으로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공원 내에 역사적인 유적, 유물도 많이 있어 마쓰마에성과 성 경내를 둘러보기 좋습니다. 하코다테역에서 마쓰마에까지 가는 직항버스를 하루에 3번 운행하고 있으니 직항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나카지마 공원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공원 100선에 선정된 공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벚꽃들이 있어 일찍 피는 벚나무와 늦게 피는 벚나무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나카지마 공원은 마루야마공원보다 훨씬 넓어 다른 곳보다 훨씬 더 평화롭고 고요합니다. 나카지마 공원은 나무 아래 조용한 피크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일본 여행 준비물] 여행준비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