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구독 빨래 대신해주는 <런드리고>

 
저는 옷과 이불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비는 계속 오는 바람에 빨래를 제때 못하거나 이불을 햇볕에 말릴 수 없을 때 그리고 계절이 바뀔 때마다 대부분의 옷을 드라이를 맡기로 낑낑거리며 세탁소를 방문하곤 합니다. 사실 이불빨래는 혼자 하기 힘들기도 하고요. 그래서 대기업의 세탁업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비대면 세탁 서비스라는 신박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달원과 약속하는 번거로움도, 시간을 방해받는 일도 없이 앱 하나로 손쉽게 이용 가능한 비대면 세탁 정기구독 서비스 <런드리고>입니다.

 
 

 
집 앞에 걸어둔 스마트 빨래 수거함에 한밤에 세탁물을 넣어놓기만 하면 하룻밤만에 세탁이 됩니다. 오늘 수거 요청을 하면 내일 문 앞으로 배송이 되죠. 그러니 잠 자기 전에 빨래거리를 슥- 내놓기만 하면 빨래 끝! 너무 편리하죠? 이 빨래 구독 서비스는 월 3만 원대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월정액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만 이용할 수 있게끔 자유 서비스로도 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1. 서비스 신청하기

 
월정액 서비스와 자유이용 서비스로 나뉘어집니다. 런드리온니로 물빨래 30L 3회에 38,700원(3% 할인된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이불빨래는 더 저렴합니다. 필요하다면 드라이클리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빨래뿐만 아니라 대면으로 이루어졌던 수선 서비스가 비대면으로도 정교하게 수선이 가능합니다. 옷의 사진을 찍고 바지나 치마, 셔츠의 기장 수선, 허리 줄임, 통 수선, 소매 기장 등을 수선할 수 있으며 고무줄 교체나 지퍼 교체, 누빔 수선도 가능합니다.

 
 
 

 
2. 웰컴키드 받기

 
서비스 신청을 하게 되면 웰컴 키트가 발송됩니다.
10만 원 상당의 빨래수거함 런드렛을 무상 임대해드립니다.

 
 
 

 
3. 안심고리 연결하기

 
세탁물의 도난과 분실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문 손잡이와 빨래수거함 런드렛을 연결합니다.

 
 
 

 
4. 수거요청

 
밤 11시 전에 문 앞에 런드렛을 내놓고 앱에서 수거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수거요청이 완료되면 배송팀이 순차적으로 빨래를 수거합니다.

 
 
 

 
5. 세탁진행

색상을 분류하고 또 검수하면서 영상도 촬영해줍니다. 전문화된 세탁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 이용가능지역

런드리고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아쉽게도 전국에서 이용하지는 못합니다.

 
 
 

런드리고 바로가기 (laundryg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