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고 발색좋은 쿨톤 립스틱 추천 (각질부각X)

매트립에서 촉촉한 립 유행이 오게 되었습니다. 요즘에 쨍한 립보다 화사하고 각질부각 안되면서 여리여리해 보이는 립들이 예뻐보이는 것 같아요. 제가 피부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아보니 매트립보다 촉촉한 립이 훨씬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쿨톤 피부에 잘 어울리는 백화점 명품 브랜드 립스틱 5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쿨톤 립스틱 추천 BEST 5 ]

 

디올립스틱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 로즈우드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 12 로즈우드 (Lip Maximizer Lip Plumper – 12)

  • 가격 49,000원

발색은 연한 편이고 여리여리하고 고급스러운 핑크 색상입니다. 디올 립스틱답게 확실히 촉촉함은 오래갑니다. 쫀쫀하고 끈적이는 텍스쳐고 림플럼핑 특유의 화한 느낌은 다른 제품들보다 오래가는 편입니다. 글로시한 광택이 고급스러워 보이고 오래갑니다. 체리오일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촉촉함이 오래 지속됩니다. 
 
 
 

 

입생로랑 립스틱 외관루쥬볼립떼 쉬머샤인 124입생로랑 124 로제룰루

입생로랑 
루쥬볼립떼 쉬머 샤인 124 로제룰루 (Rouge Volupte Shine 124)

  • 가격 52,000원

연한 핑크베이지에 브라운 한 방울 섞은 듯한 색상이라 바르면 쨍하게 뜨지 않고 내 입술 같이 보이는 립스틱입니다. 립스틱에 은은한 펄감이 있어 더욱 입술을 예쁘게 만들어줍니다. 한번 발랐을 때는 촉촉하면서 야리야리한 느낌을 주며 덧바를수록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톰포드 립글로스럭스톰포드 립글로스럭스 팬텀 색상

톰포드
립글로스럭스 20 팬텀 (Gloss Luxe Lip Gloss – Phantome)

  • 가격: 59달러 (75,000원)

리퀴드 타입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번들번들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립글로우즈입니다. 겨울 쿨톤한테 어울리는 쨍한 브릭에 레드 첨가한 색상입니다. 글로시한 느낌을 주기 위해 다른 립스틱 위에 덧발라도 예쁩니다. 아보카도와 호호바오일 올리브오일의 성분이 입술의 보습과 광택을 줍니다. 지속력까지 정말 좋습니다. 
 

 
 
 

나스 에프터글로우 립샤인 오르가슴

나스
에프터글로우 립 샤인 오르가즘 (The Afterglow Lip Shine – Orgasm)

  • 가격: 40,000원

 
블러셔 컬러로 너무 유명한 제품인 오르가슴 글로시 버전이라 구매해 본 립입니다. 골드 쉬머 펄이 함유되어 있는 사랑스러운 피치 핑크 색상입니다. 웜톤 쿨톤 다 잘 어울릴 것 같은 은은한 핑크 색상이에요. 립글로스라 발색이 뛰어나진 않지만 촉촉해서 자주 손이 가는 제품입니다. 너무 끈적거리지도 않고요. 그런 점 때문에 바르고 마스크를 써도 생각보다 많이 안 묻어나서 좋습니다. 하나만 바르기보다 레이어드로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은하고 야리야리한 색상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
 

 
 
 

맥 립스틱맥 러스터글래스 허그미맥 러스터 글래스 허그미 입술 발색


러스터글래스 허그미 (Lustreglass Lipstick – Hug me)

  • 가격: 38,000

발색력 좋은 맥의 매트한 립스틱과 파우더키스 라인을 좋아해서 맥의 촉촉한 립스틱을 안 써보다가 선물 받아서 써보게 되었습니다. 촉촉한 데다 맥 답게 발색력도 매우 좋습니다. 색상은 누드 브라운에 핑크 한 방울 섞은 느낌이며 은은하게 표현됩니다. 가볍고 촉촉한 쉬어 샤인 텍스터의 립스틱인데 촉촉립 중에서 지속력이 좋아 자꾸만 손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고 각질 부각이 되지 않아 좋으며 부드럽고 오래가서 립밤 대용으로 바르기에도 좋습니다.
 

 
 
 

샤넬 코코블룸 124 샤넬 코코블룸색상

샤넬
코코블룸 124 멀베인 (Coco Bloom 124)

  • 가격 55,000

가을 겨울의 차분함이 아닌 봄 여름에 잘 어울리만큼 얼굴을 밝혀주는 화사한 로즈색상입니다. 투명한 코랄과 말린장미를 섞은듯한 색상이라 많이 부담스럽지 않고 화사한 색상입니다. 선명하게 발색되면서 탱글탱글한 윤기가 있어 더욱 입술을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