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보이는 주름, 쳐진 피부에 고민인 분들이 많아진 만큼 탄력 레이저의 인기도 급상승해졌습니다. 피부 속 탄력 섬유가 줄어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쳐지고 주름지게 됩니다. 탄력개선을 유명한 리프팅 레이저(울쎄라, 써마지, 브이로, 슈링크, 슈링크 유니버스, 튠페이스 등)는 하이푸나 고주파를 이용하여 쳐진 피부를 탄력 있게 올리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런 리프팅 시술 자주 받아도 될까요?
한번의 시술로는 원했던 것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리프팅 시술을 받고 나서 짧은 시간 안에 다시 시술을 더 받는다고 해서 눈에 띄는 효과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원하는 효과가 나오기에 좋지만 그렇다고 해서 잦은 레이저 시술은 피부를 더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리프팅 레이저 시술은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시술주기가 어떻게 되냐고요? 개인의 피부 처짐에 따라 시술 주기가 다릅니다. 시술 전에 본인 피부 특성을 상담받은 후에 시술 주기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 윤곽, 피부두께, 피부상태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자기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레이저를 어느 정도로 맞을 것인지 다음 시술은 언제가 좋을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가지고 시술 간격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리프팅 종류

가장 많이 쓰는 초음파 레이저와 고주파 레이저가 있습니다. 두가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열 에너지가 어디까지 전달이 가능한지 전달 깊이의 차이입니다.
- 초음파 레이저(HIFU) : 피부 안쪽 깊은 근막층(SMAS층)을 자극하여 지방층에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얼굴이 아래로 쳐지는 것을 잡아줍니다. 주로 탄력개선을 위한 레이저이며 탄력 저하가 심한 부위에 맞춤 시술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중턱, 심술보, 턱라인에 효과가 좋습니다. 울쎄라라 슈링크, 더블로가 초음파 레이저에 속합니다.
- 고주파레이저(RF):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에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레이저입니다.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자극시켜 주름 및 피부 탄력 개선을 원할때 사용하는 레이저입니다. 단극성 고주파는 깊은 진피층, 피하지방층까지 전달되고 피부를 타이트하게 해 주고 얼굴 라인을 잡아줍니다. 양극성 고주파는 미세한 잔주름과 피부결을 개선합니다. 고주파레이저는 피부결, 모공, 잔주름 개선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인모드, 써마지, 튠페이스가 고주파레이저에 속합니다.
어떤 레이저가 더 효과적일까요?
차이점은 열에너지의 피부 전달 깊이 차이입니다. 어떤 장비가 더 뛰어나다기 보다 피부 상태에 따라 어떤 고민인지에 따라 레이저가 다릅니다. 만약 눈가 잔주름이 고민이라면 SMAS층까지 도달하는 초음파 레이저는 과할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 윤곽 라인을 개선하고 싶은데 디테일한 고주파 장비를 이용한다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만능 레이저가 있는 것이 아니기에 피부 타입별, 고민별로 충분한 상담에 맞춰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