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향수. 어떤 향을 뿌리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 보입니다. 선물 추천템으로도 좋습니다. 20대 30대 향수 순위에도 올라가 있는 베스트셀러 향수도 있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반응이 좋아 한창 뜨고 있는 향수 등 트렌디한 젠더리스 향수 추천합니다.

조말론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
- 가격: 8만원대
- 향 느낌: 조말론의 베스트셀러로 물먹은 블랙베리와 자몽의 프루티 한 향과 기분 좋은 풀향이 섞여 모던하고 깔끔하면서 매력적입니다. 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퍼지며 중성적인 느낌의 향수입니다. 지속력이 짧다는 게 아쉽지만 향이 정말 좋습니다.

에르메스 운자르뎅 수르닐
- 가격: 8만원대
- 향 느낌: 물먹은 시트러스 향에 프루티향을 섞은 느낌입니다. 시원하고 은은해서 성별 관계없이 남자, 여자 둘 다 사용하기 좋은 향수입니다. 부드러우면서 적당한 농도의 플로러향이라 누구나 좋아하는 향입니다.

랄프로렌 폴로 랄프우먼 오드 뚜왈렛
- 가격: 4만원대
- 향 느낌: Young 한 느낌을 나타내며 자신감, 스타일 등을 표현한 향수입니다. 시원하면서 달달한 중성적인 향이라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습니다.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으며 중성적인 향이 은은하게 납니다. 특히 잔향이 매력적이라 아는 사람만 안다는 호불호 없는 향수입니다. 플로럴 향, 파우더리 향은 쉬고 싶을 때 이 향수를 추천합니다.

렘버 컴클로저 오 드 퍼퓸
- 가격: 2만원대(할인가)
- 향 느낌: 물먹은 숲 속의 히노키향을 닮은 향입니다. 라벤더허브, 블랙카다맘, 머스크, 시더우드, 베티베르를 사용한 향입니다. 부드러운 코코넛 향과 따뜻하고 가벼운 머스크향이 섞여 섬세하고 관능적인 느낌을 줍니다. 중성적인 젠더리스 향수라 남녀 성별 관계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르라보 베르가못 22
- 가격: 20만원대
- 향 느낌: 모델이자 배우인 김재영 님의 최애 향수로 샵 갈 때마다 향으로 주목받는다고 해서 따라 구매해 본 향수입니다. 개인적으로 향수 중에서 가장 병이 예쁘고 감각적이라 생각합니다. 신선한 자몽과 묵직한 베르가못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 고급스러운 시트러스 향입니다. 젠더리스한 향이 매력적입니다. 처음에는 상큼하다가 은은하게 코튼향이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르라보 상탈보다 베르가못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르라보 향수 중 베르가못은 가히 독보적인 향이라 생각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속력이 너무 짧습니다. 짧은 지속력과 비싼 가격에도 향을 끊을 수 없어 몇 번이고 재구매하는 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