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1시간 반 가량 운전하면 만날 수 있는 곳, 춘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춘천에 간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카페, 아름다운 풍경, 인생샷 포토존, 핫플레이스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춘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


육림닭강정
50마리만 튀긴다는 춘천의 명물, 육림닭강정 아시나요? 육림닭강정은 춘천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닭강정입니다. 생활의 달인 tv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설탕을 쓰지 않고 국산 조청 100%를 사용하여 만들기에 달달함이 강하고 일반 닭강정보다 훨씬 바삭한 식감입니다.
육림닭강정 가격
닭강정 순한맛, 중간맛 18,000원
닭강정 매운맛 19,000원


해피 초원목장
서울에서 차로 1시간 반 운전하면 만날 수 있는 목장입니다. 7만 평의 초지에 한우, 양, 토끼 등이 방목 사육하고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인 곳이에요. 산책로가 있어 천천히 산책하다 보면 춘천호가 보이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또한 해피초원목장에서 동물 만나기, 농장체험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의 작은 스위스라 불리는 곳인 만큼 초록초록한 풍경이 다하는 이곳. 해피초원에서 또 하나의 명물, 프리미엄 한우버거는 BTS 제이홉, 뷔가 먹어서 더욱 유명합니다.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입장료
일반인 7,000원
춘천시민 5,000원햄버거 가격
수제한우버거 9,000원
한우버거+샐러드 12,000원


카페 산토리니
춘천에 온다면 꼭 가봐야 할 구봉산의 핫플레이스 카페입니다. 넓은 잔디들판에 그리스 산토리니와 같은 건축물이 있어서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카페에서 구봉산의 전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리모델링하여 깔끔한 화이트 톤입니다. 파스타와 피자와 같은 식사 메뉴도 있습니다.


강촌 레일파크 -김유정 레일바이크
강촌역에서 레일바이크까지 셔틀버스가 있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로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기분은 정말 상쾌하고 좋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가면서 북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중간중간 테마별 터널도 있습니다. 아이들이랑 같이 가기 좋은 곳입니다.
레일바이크 가격 (리무진 버스 비용 포함)
2인 35,000원
4인 48,000원

소양강 스카이워크
강 위에 철제 난간이 달려있고 바닥이 투명한 방탄유리로 되어 있어 하늘을 걷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파란 강을 구경하기 좋습니다. 참고로 다리가 전면유리라서 조금 무서울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조명이 들어와서 더욱 아름답습니다. 스카이워크 다리 아래에서 오리배도 탈 수 있습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입장료
입장료 2,000원
(춘천시 상품권 2,000원으로 돌려줍니다)

카페 감자밭
춘천에서 기념품을 산다면 바로 이것! 춘천 감자빵입니다. 진짜 감자모양처럼 생겨서 빵인지 감자인지 분간이 어려울 정도로 감자비주얼의 빵입니다. 감자빵 안에는 감자 필링이 들어있어요. 빵은 쫄깃하고 필링은 고소하면서 달달해서 맛있습니다. 카페 감자밭은 주차장도 잘 되어 있고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야외 테이블도 탁 트여있어서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춘천 감자빵 가격
춘천 감자빵 3,300원
치즈 감자빵 3,800원
아메리카노 4,3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