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여행 추천, 프랑스 여행코스 정리 ⑤라탱지구

파리의 중심지 중 하나로 불리는 라탱지구에는 소르본 대학이 있어 파리의 대학가입니다. 학생들이 라틴어를 많이 사용하여 라탱지구라고 불립니다.  이 곳에는 다른 곳보다 다소 저렴하게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에 젖을 수 있습니다. 라탱지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프랑스 여행코스 정리 ⑤ 라탱지구]

 

라탱지구-추천-관광지-사진
  • 라탱지구 먹자골목
    리틀 아테네라 불릴만큼 그리스 음식점이 많습니다. 각 나라의 맛집들이 작은 골목 안에 즐비하게 있습니다. 지나가는 관광객에 호객행위를 많이 하는 편이라 조금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식당에 관해서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생-미셸-광장-사진
  • 생미셸 광장
    생 미셸다리를 지나면 아름다운 거리 풍경과 아기자기한 가게들 맛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대학로와 같은 곳입니다. 그리고 입구에 있는 크고 유명한 분수대 (Fontaine Saint-Michel)가 만남의 광장으로 불립니다. 분수대는 낮에도 예쁘며 밤에도 아름답습니다.

 

✅구글맵에 [Saint-Michel Notre-Dame]을 검색해 보세요
 
 
 

파리-라탱지구-셰익스피어앤컴퍼니-외관사진
  •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라탱지구에서 도보 3분이면 갈 수 있는 100여 년 역사를 가진 오래된 서점으로 헤밍웨이 단골 가게였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 <비포선셋>에서 주인공 두 사람이 9년 만에 재회하는 장소입니다. 주로 영어권 중고서적을 판매하고 있으며 1층에는 책을 구매할 수 있고 2층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 간다면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외관이 그려진 에코백 하나는 꼭 사보세요!

 

✅구글맵에 [셰익스피어앤컴퍼니]를 검색해 보세요
 
 
 

파리-생-에티엔-뒤-몽-성당-실내사진
  • 생 에티엔 뒤 몽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영화 속 남자 주인공이 시간여행을 위해 계단에 앉아있는 장소가 바로 셍 에티엔 뒤 몽 성당입니다. 성당 입장은 무료이며 크진 않지만 내부는 아기자기하고 스테인드 글라스가 아름답습니다.

 

✅구글맵에 [생 에티엔 뒤 몽]을 검색해 보세요
 
 
 

파리-라탱지구-클뤼니-중세-박물관-사진
  • 클뤼니 중세 박물관
    아름다운 중세 양식 정원이 있는 이곳은 고딕양식 저택에 들어간 중세 미술관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뮤지엄패스가 있으면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중세의 미술작품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좋아할 곳입니다. 로댕의 작품, 중세시대의 유럽 유물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에 [Cluny Museum]을 검색해 보세요
 
 

 

 

https://reynerdkim.mycafe24.com/%EB%9D%BC%ED%83%B1%EC%A7%80%EA%B5%AC-%EC%9D%8C%EC%8B%9D%EC%A0%90-%EC%B6%94%EC%B2%9C-%EA%B5%AC%EA%B8%80%EB%A7%B5-%EB%A7%81%ED%81%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