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잠을 잘 때 OTT를 틀어놓고 자거나 ASMR 유튜브 영상 혹은 음악을 틀어놓고 잠을 잘 때가 있습니다. 매일 밤마다 보는 건 아니지만 가끔 잠이 오지 않을 때 혹은 주말 오전 여유롭게 음악 들으면서 자고 싶을 때 이런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영상을 켜놓고 어느새 스르르 잠들기 때문에 가끔 자다가 자동재생된 영상 소리에 깨기도 합니다. 또한 데이터를 사용해서 영상을 켜 놓고 자는 경우에는 데이터 소모량도 큽니다.
이럴 때 아이폰 기본 기능인 [실행 중단]을 이용하면 재생 중인 음악, 동영상, 드라마 등 시간 예약하고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알고 나면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먼저 아이폰의 기본 앱인 [시계]에 들어갑니다.

하단 가장 오른쪽에 있는 타이머에 들어갑니다.

먼저 타이머 시간을 설정합니다.
이 시간은 콘텐츠가 재생되는 시간입니다. 20분을 설정하면 20분 뒤에 자동적으로 영상 및 음악 등의 실행중인 것들이 자동적으로 멈추게 됩니다. 1시간 설정하게 되면, 1시간 동안 영상 및 음악을 들을 수 있고 1시간 뒤 자동적으로 중단되게 됩니다.
그리고 [타이머 종료 시] 를 터치합니다.

[타이머 종료 시]를 터치하면 새로운 팝업 메뉴가 뜹니다. 가장 아래에 보면 [실행 중단]을 터치합니다.


시간과 실행 중단을 설정한 후 시작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타이머가 작동됩니다. 이 시간 후에 아이폰에서 알아서 자동적으로 재생되는 앱들을 중단시킵니다.

아이폰에서 더욱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상단 탭을 내려줍니다. 그리고 타이머 아이콘을 길게 꾹 눌러줍니다.

타이머 시간을 설정하고 시작을 눌러주면 더욱 편리하게 실행 중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타이머가 끝난 후 알람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상단 탭 타이머 아이콘을 한번 눌러 [실행 중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