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방법
가장 보편화되면서 사진 보관하기 좋은 인스타그램
하지만 요즘 인스타그램은 광고가 부쩍 많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가끔은 타인의 삶을 지켜보는 것이 버거울 때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감을 받지만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기않고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을 접속하여 비활성화하려면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비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인스타그램 검색 후 웹 브라우저 (아이폰은 사파리)로 선택하여 인스타그램을 열어주세요.

인스타그램 하단 우측에 본인의 프로필을 눌러주시고 본인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본인의 프로필 옆에 [프로필 편집]을 탭해줍니다.

프로필 편집 란에서는 본인의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 왼쪽에 보면 파란색 글씨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줍니다.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다시 로그인하여 재활성화할 때까지 계정이 숨겨집니다. 다른 사람과 디엠을 주고받았더라면 그 목록에도 알 수 없는 사용자라고 뜨게 되고 비활성화된 계정을 검색해도 계정이 숨겨집니다.
비활성화를 하는 이유 9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너무 많다는 것을 탭하니 위와 같은 인스타그램 문구가 뜹니다. 사실 광고가 많은 것은 맞습니다. 광고 또한 사용자가 검색, 클릭했던 것들을 수집하여 비슷한 종류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사용자에게 끊임없이 광고가 노출되게 합니다. 그건 인스타그램의 영리 수단이니 광고에 관련해서는 사용자가 관여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뜨네요.

시작할 때 문제가 있다는 이유를 클릭하니 비활성화를 하지 말고 고객센터에 시작 관련 문서를 검색하여 확인해보라는 글이 뜹니다. 실제로 시작에 문제가 있을 시 파란 글씨로 시작 관련 팁을 눌러주시면 해결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다는 이유를 탭하니 인스타그램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를 감안하고 팔로우할 유명한 계정까지 인스타그램이 직접 찾아주네요. 또한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방법, 소셜 네트워크에 링크하는 방법 등을 제시합니다.

기본 계정이 삭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보조계정인 부계정을 만든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계정이 아니라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로그아웃 한 후 본인의 진짜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문구가 뜨네요.

삭제하고 싶은 문구가 있어서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경우를 위해 아래 고객센터 Q&A 답변을 클릭 시 원하는 올바른 대처 방안으로 안내해줍니다. 댓글을 삭제하는 방법, 팔로우 취소 방법, 상대방을 차단하는 방법,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 이름이나 계정 정보를 바꾸는 방법 등이 있네요.

내용이 산만하다는 문구를 누르니 정말 아쉽지만 인스타그램을 잠시 떠나 휴식을 누리시길 바란다는 인스타그램 멘트가 나오네요. 그리고 비활성화 하게 되면 사용자의 사진과 댓글, 팔로우를 포함한 모든 정보는 저장된 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된다는 점을 알려줍니다.

개인정보가 걱정된다는 이유를 탭하니 사용자의 우려에 맞춰서 고객센터 답변들을 미리 준비합니다. 사용자 차단하는 방법, 비공개 계정 만드는 방법, 팔로우 취소하는 방법, 계정이 해킹당했을 때 복구 방법 등을 미리 준비해두었네요.


기타와 잠시 쉬고싶어서 라는 이유를 탭 하면 인스타그램 멘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에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눌러줍니다.

잠깐!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는 일주일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만약 며칠 전에 비활성화 한 전적이 있다면 하단에 며칠 후 다시 시도하라는 문구가 뜨고 비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누르면 위와 같은 진짜 비활성화할 거냐는 문구가 뜹니다. 정말 비활성화하시고자 하는 분은 예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로그인 하기 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되면 비활성화가 완료됩니다.
비활성화된 아이디는 검색도 안되고 프로필에 들어가면 프로필이 감춰지기 때문에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