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일본 전국에 벚꽃이 아름답게 피게 됩니다. 일본에 벚꽃보러 여행을 계획한다면, 일본에서 벚꽃이 언제 피는지 그리고 일본에서 예쁘기로 유명한 벚꽃 핫플레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일본 벚꽃 개화 날짜
🌸규슈: 3월중 ~ 4월초
🌸오사카&교토: 3월중 ~ 4월초
🌸도쿄: 3월말 ~ 4월초
🌸나고야: 3월말 ~ 4월초
🌸아키타&아오모리: 4월중 ~ 5월초
🌸훗카이도: 4월말 ~ 5월초


도쿄 벚꽃 명소 (3월말 ~ 4월초)

1. 우에노공원
다른 곳보다 일찍 벚꽃이 피는 우에노공원은 도쿄 중심부에 위치에 주변에 동경대학교와 박물관이 있으며 공원을 중심으로 흐드러지는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벚꽃 구경 후 출출하다면 아메야요코초 도쿄 최대의 재래시장이 있어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어요. 백종원님이 먹었던 야키토리 분라쿠도 있고 시원한 생맥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2. 나카메구로
한국의 진해군항제를 닮은 나카메구로 벚꽃길은 메구로강을 따라 800여그루의 벚꽃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나카메구로역에서 내려 커다란 타워맨션을 따라 걸어오면 됩니다. 역근처가 가장 벚나무가 크고 풍성해서 아름답습니다. 나카메구로는 매년 벚꽃 축제도 하니 이시기에 들린다면 축제도 참석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스미다공원
도쿄 스카이트리가 보이는 스미다 강 사이드를 따라 수백미터에 걸쳐 흐드러지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 양쪽에 늘어져 있기 때문에 강에 유람선을 타고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벚꽃나무에 조명도 켜서 운치있습니다. 스미다구에서 보쿠테이 벚꽃축제도 매년하고 있으며 밤에는 불꽃놀이 행사도 열립니다.

4. 치도리가후치
도쿄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공원입니다. 도쿄시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벚꽃 구경 스팟입니다. 보트는 대여가 가능해서 보트를 타고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나무에 불이 켜져 더욱 낭만이 가득합니다. 다만 조심할 점은 이 곳에서 피크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사카 벚꽃 명소 (3월중 ~ 4월초)

1. 오사카성
일본에서 벚꽃으로 가장 유명한 오사카성은 400년 이상이나 된 성으로 매우 크고 구경할 곳이 많습니다. 오사카성 주변을 둘러싼 성 해자도 매우 멋있습니다. 옆 니시노마루 정원에는 3천그루가 넘는 벚꽃나무가 있어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사카성 꼭대기에는 천수각이 있으며 이 천수각에서 오사카 시내를 바라보는 전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2. 케마 사쿠라노미야 공원
오사카 중심부를 지나 오가와 강을 따라서 만들어진 공원으로 강변 산책로에 약 4,700그루의 벚꽃 나무가 있습니다. 벚꽃 품종도 다양하게 있어 벚꽃 구경하기 좋습니다.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 피크닉이나 데이트하기에도 좋습니다.

3. 오사카 조폐국
주화나 메달 공급과 인증을 담당하는 정부기관입니다. 산책로에 약 300그루의 벚나무가 있어 벚꽃이 피는 4월 중순 1주일동안만 일반인에게 개방이 되는 곳입니다.

교토 벚꽃 명소 (3월중 ~ 4월초)

1. 청수사(기요미즈테라)
교토의 대표 관광지로 가장 유명한 청수사는 천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장소입니다. 청수사 입구에서 기모노를 대여하고 벚꽃과 함께 인생샷을 많이 찍기도 합니다. 청수사의 폭포 물을 마시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내려져오고 있습니다.

2. 아라시야마
벚꽃과 단풍의 명소인 이라시야마에는 강가에서 바라보는 탁트인 전망과 벚꽃이 아름답습니다.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어 자전거로 라이딩을 하면서 구경해도 좋으며 료칸 호시노야 배를 타고 여유롭게 벚꽃 길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3. 헤이안 신궁
교토의 랜드마크인 세이안 신궁은 교토의 벚꽃 명소입니다. 연못가에서 수양 벚꽃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에 헤이안 신궁 벚꽃축제도 하니 함께 관람하면 좋겠습니다. 벚꽃 시즌에 방문한다면 후회없는 벚꽃 여행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